광명사거리 주변에서는 숯불 구이로 유명한지 좀 된 집입니다. 예전에는 돼지고기로 먹고 했었는데 이번에는 부모님 모시고 가서 소고기로 먹었는데 생각보다 소고기가 더 맛있었어요. 그래서 광명사거리역에 오실 일 있으면 소고기 한번 드셔 보시라고 맛집으로 추천 한번 드려봐요.
소고기 숯불 구이
- 상호 : 홍천 화로구이
- 주소 : 경기도 광명시 오리로 984번 길 2
- 문의 : 02-2613-3232
- 가는 법 : 광명사거리역 6번 출구 도보 1분
- 맛 : ★★★★
홍천 화로구이
저는 조금 일찍 먹기 시작해서 막 해가 질 즈음에 나왔습니다. 홍천 화로구이는 원래는 바로 옆에 있었는데 자세한 사정까지는 모르겠지만 옆으로 한 10M? 정도 이전을 해서 현재 장소에 왔습니다. 위치는 이면도로에 있는데 광명시장 맞은편 스타벅스 바로 뒷골목으로 진입하면 바로 보이는 장소에 있어요.
메뉴
홍천 화로구이의 메뉴판입니다. 많이 잡다한 구이를 팔지 않고 딱 고기와 냉면만 파는 맛집이에요.
- 돼지 왕갈비 - 280g : 15,000원
- 생 삼겹살 - 200g : 15,000원
- 소 막창 구이 - 200g : 21,000원
- 소 왕갈비 - 280g : 25,000원
- 물냉면 : 6,000원
- 비빔냉면 : 6,000원
화로구이 집은 갈비 종류가 많이 시키는 것 같아요. 그중에서 돼지 왕 갈비가 대중적이기에 많이 나가는데요.
하지만 오늘은 소가 당기는 날이라 소 왕갈비를 먹었습니다.
음식
처음에 한 번은 돼지와 소 둘 다 시켜서 먹어봤어요. 그런데 돼지는 양념 맛이 조금 더 강했습니다.
그래서 딱 한번 먹어보고 바로 소갈비만 시켜서 먹었어요. 예전에는 돼지 왕 갈비의 달달한 양념이 맛있었는데...
소 왕 갈비는 양념 맛은 크게 안 느껴지고 소고기의 신선함만 느껴지더라고요. 그래서 뒤도 안 돌아보고 소만 먹었습니다.
광명시장 다른 맛집이나 광명사거리 주변 고깃집에서는 뭔가 느낄 수 없는 신선한 고기 맛이 있었습니다.
양념이 없는 맛이 더 괜찮은 게 삼겹살 먹어도 맛집으로 소개할 수 있을 것 같아요.
반찬
기본 반찬 세팅입니다. 샐러드는 양쪽으로 주셨고 배추김치와 숙주, 브로콜리가 나와요. 아무래도 고깃집이라 기본 반찬은 으리으리하게 안 나와요. 그리고 중요한 쌈채소는 셀프는 아니고 추가하면 더 가져다주세요.
쌈용 양파도 처음에는 접시에 담겨서 안 나와요. 양파만 따로 가져다주시는데 먹을 만큼 소스에 적셔서 드시면 됩니다. 양파 떨어졌을 때 추가하면 가져다주세요. 고기는 소스에 절인 양파에 싸 먹어야 제맛이죠.
지금까지 광명사거리역의 소고기 맛집이었습니다. 항상 돼지 왕 갈비만 먹다가 이번에 소고기 먹었는데 정말 맛있었습니다. 다음에는 삼겹살도 먹어봐야겠습니다. 그리고 자리는 만석일 때가 많은데 만약 왔다가 만석이라 다른 곳 찾는다면 바로 건너편이 광명 시장이에요. 광명 시장 안에는 유명한 빈대떡 맛집이나 보쌈 집도 있으니 한번 둘러보시면 재밌을 거예요.
댓글